본문 바로가기
맛집

대구 칠곡 맛집 '옻골기와집'

by 바라기로그 2021. 5. 2.

안녕하세요 :)

주말 잘 보내고계신가요?

어제는 바람도 강하게 불고

빗방울도 떨어지는 쌀쌀한 날씨였는데

오늘은 날씨가 정말 맑고 깨끗하네요.

그래도 아직 뭔가

차가운 공기가 남아있는 것 같아요.

그래서 오늘은 이런 날씨에 먹기 좋은

대구 칠곡 학정동에 숨은 맛집!

아마 여기는 아는 사람만 가는 곳일 것 같은데요

저는 이 곳을 알게 된지가 7년 넘은 것 같아요.

그 후로 꾸준히 생각나는 맛집이라서

지인들과 자주 가는 곳인데요

바로 닭도리탕으로 유명한 '옻골기와집'입니다.

칠곡분들도 모르시는 분들이 꽤 있더라구요.

그럼 지금 바로 시작해볼께요!


주소 : 대구 북구 주좌길 29

영업시간 : 11:00 - 22:00 매일

☎ 053-311-0350

주차장없음


도-착!

네비를 치고 가면 큰 어려움 없이

갈 수 있지만 도보를 이용하면 살짝

헤맬수도 있겠다.. 싶은 곳이예요.

골목골목 안에 자리잡고 있어서

처음 가시는 분들은 아마

"이런곳에 이런곳이 있다고?"

하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을 거예요

안쪽으로 들어가면 숲 속 오막집st

여기가 밥집이 맞아? 싶은 비쥬얼

저희는 미리 예약하고 갔어요.

음식이 만들어지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

예약을 하고 대표메뉴를 미리 이야기하면

시간맞춰서 해주시기때문에

바로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.

방갈로 형태의 식당이라서

멀리 팔공산까지 가지 않아도

팔공산 발갈로 식당 느낌으로 프라이빗하고

편안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어요.

겨울에는 따듯하고 여름에는 시원하고

사계절 내내 이용하기 좋은 곳이예요.

시골느낌 물씬 풍기는 방갈로 실내

최대 성인 일곱명 까지는

들어 갈 수 있을 것 같은 크기예요.

나무식탁이 넓직~하답니다.

옷걸이랑 바닥에 있는 파리채마저

진짜 할머니 집에 온 느낌이드네요

메뉴를 살펴볼까요?

옻골기와집은 책자 형태의 메뉴판은 없고

각 방마다 현수막 메뉴판이 걸려져있어요.

저희는 여자 셋이 방문해서

닭도리탕 35.000

해물파전 10,000

막걸리(한주전자) 6,000

주문했답니다.

저는 여기오면 꼭 닭도리탕이랑

해물파전을 먹었어요.

완죤 맛있거든용 ∙̑◡∙̑ ㅎㅎ

백숙을 드시는 분들도 많아요!

주문을 완료하면 밑반찬들과

뼈를 담을 수 있는 통, 물수건을 주시는데

여기의 좋은 점 중 하나가

밑반찬이 그때그때 다르다는 건데요

대부분 반찬들이 직접 키워서 수확하신

채소들로 반찬을 만들어 주세요.

그래서 그날 그날 반찬이 달라지기도 하고

맛은 집에서 엄마가 해주는 반찬 맛이예요

완전 집 밥st

집 밥이 그리우신 분들 꼭 다녀오세요.

원래는 밑반찬이 더 많은데

이 날은 반찬수가 많이 줄었더라구요

주문한 막걸리가 먼저 나왔네요!

막걸리가 담겨 나온 주전자 마저 갬성..

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짠 - !

오늘의 메인메뉴 닭도리탕 등-장 !

진짜 언제나 봐도 먹음직 스러운 비주얼

빨간맛은 언제나 맛있어요 ♥

닭도리탕이라서 국물이 자박한

그런 닭도리탕이 아니라

거의 찜닭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!

야채도 많이 들어있고 계란,

떡도 들어있고 납작당면도 있고

구성이 아주 알차답니다.

여자 셋이 먹고도 남는 양이였어요.

늘 먹던 해물파전도 냠냠 ♥

파전에는 기본으로 간장소스가 나오는데

저는 초장파거든요ㅎㅎㅎㅎ

사장님께 초장달라고 하면 주시니까

초장필요하신 분들은 따로 말씀하시면됩니당

.

.

.

저는 이 날 맛있는 좋은 사람들과

편안하고 좋은 장소에서

닭도리탕 + 해물파전 + 막걸리

맛나게 먹으며 마감시간까지 수다를 떨었다는..

혹시 아직 점심 전이시거나

오늘 저녁 맛있는 음식이 땡긴다 하시는

분들은 칠곡 학정동에 있는

'옻골기와집'에 가셔서 드셔보시길

추천드립니다 :)

.

.

모임장소로도 완전 추천드려용!

댓글